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생산관리 취업준비질문입니다.
지방국립대 학점4점초반(차석), 산업공학과 출신입니다. 올해 2월 졸업해서 26살입니다. 24.12월부터 10개월간 AI연구 인턴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AI쪽으로 진로가 좋아보이지 않아, 생관으로 직무변경하여 취준하려합니다. 하지만 전공지식은 있으나, 실무경험이 없어 제가 어떤 점을 어필하여 지원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되는거라도 하려고하는데 어떤게 저에게 도움이 되는 루트일지 몰라 제 방향에 대해 조언부탁드려요 1. 6시그마가 금방 취득이 가능한거같아 큰 도움은 안되더라도 하려합니다. 2. 생산관리 직무교육, 부트캠프 들으려합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안하는것보다는 낫다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AI직무쪽으로 스펙이 몰려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직무적합도를 올리기 위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기사는 산안기를 준비하고 품경기를 따려합니다. 빅분기를 추천하는 분도 있어서 이 부분 여쭙고싶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현장경험이 없어 답답하네요. 어떻게 보완하여 준비해야할까
2025.12.07
함께 읽은 질문
Q. 발전소 전기설비관리에서 전기시설로 이직가능?
현재 민간 발전소에서 전기설비관리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과 4년제 졸업했고, 전기기사는 소유 중입니다. 혹시 이 경력으로 발전소에서 벗어나 대기업 전기쪽 인프라? 유틸리티 분야나 전기시설쪽으로도 이직 가능할까요? 추가로 필요한 스펙이나 준비해야 될게 뭐가 있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선진 양돈설비
양돈설비 쪽 지원하게되었는데 면접어떤식으로 준비해야될까요?? 인터넷에 정보가많이없네요ㅠ 업무내용으로는 양돈장 환기설비운영 자동화장비 인데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Q. 첫 취준 나이, 공백기 등등 질문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기계 막학기를 앞둔 학생입니다. 정량적인 스펙은 99년생, 학점 3.83(전공 3.95), 교내 프로젝트 2회(캡디, 공모전)입니다. 어차피 취준 시장이 녹록지 않고, 해보고 싶은 것들도 남아 있어서 휴학을 고민해볼까 합니다. 정량적인 스펙은 99년생, 학점 3.83(전공 3.95), 교내 프로젝트 2회(캡디, 공모전), 오픽 IH, 토익 920 입니다. 하고자 하는 것은 의약대 편입or 수능입니다. 3수를 해서 현재 학교에 들어왔는데, 집안 자체가 의약쪽 집안이기도 하고, 관련 업에 종사를 하고 싶었으나 점수의 벽이 너무 높아서 타협해서 다녔지만, 계속 후회가 들어 마지막으로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수능을 볼 경우 마지노선으로 연고서성한 계약학과가 되면 진학 예정인데, 문제가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만일 입시를 2년 잡고 준비하다가 실패해서 29살 하반기에 첫 취준을 해도 나이가 걸리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원래더많은 정보를담고 싶었는데분량상두서가없어진점 죄송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